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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를 위한 디자인 독해력 - YES24
디자인하는 개발자, 개발하는 디자이너를 일컬어 소위 ‘개자이너’, ‘디발자’라고 한다. 우스갯소리지만, 그만큼 개발과 디자인은 교집합이 많다. 하지만 평생 프로그래밍만 배운 사람이 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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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21 (토)
Section 03 색 감각을 키우는 연습하기
1. 시상 세포 훈련: 다양한 색을 '보자'
- 서점=> 인테리어, 디자인 책 .. 글x 그림o
- 꽃
Section 04 단순한 도형으로 그리는 연습하기
- 사진 투명도를 올린 뒤에 레이아웃을 만들고 , 가장 간단한 도형( 네모 , 세모, 동그라미, 반원, 타원, 마름모)으로 라인을 따라서 그린다. 선은 굵게~
Section 05 사람의 인지 시스템 이해하기
- 기호, 기본 도형, 아이콘 > 이미지 > 문자
=> 앱 디자인은 아이콘과 인포 그래픽을 사용. 빠른 정보 전달과 직관적인 사용 목적
Section 06 그림 문자 쓰는 연습하기
- 정보의 양을 줄이자: 사용자를 위한 배려 => 심플하고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기억하기 쉬운 디자인이 착한 디자인.
- 그림 우월성 효과
- 행동을 글로 적고 아이콘으로 표현하는 훈련
1. 문장을 생각한다. 예) 달린다
2. 이에 대표되는 아이콘을 그린다.
3. 기본도형만으로 대충 그린다.
=> 처음이라 그리기 어렵다면 아이콘 사이트에서 비슷한 아이콘을 찾아보자
CHAPTER3 디자인을 시작하는 법
Section 01 () 제목 없음
- 디자인의 시작은 제목 정하기부터
- 이름, 주제, 제목은 디자인의 목적을 명확하게 밝히고 디자인 방향을 올바르게 잡는데 중요한 요소
Section 02 연관 단어 나열하기
- 앱의 기능과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는 디자인 준비 작업. (내가 선호하는 색 vs 사용자가 편한 색)
1. 앱을 떠올렸을 때 생각나는 단어들을 열거한다.
2. 내 앱을 가장 많이 사용할 가상 인물을 설정(나이, 성별, 취미, 좋아하는 것, 하는 일, 사용 시간대, 사용 장소, 앱이 꼭 필요한 상황 등)
=> 언제든 수정 가능하다. 생각나는대로 중복으로도 적어도 된다.
Section 03 연관 단어로 유스케이스 작성하기
- 물,상쾌함,민트,수박 등
=> 색상과 이미지 선택
PART2 좋은 디자인의 기본 법칙_색과 형태
CHAPTER 1 색의 밝기
Section 01 남이 하면 심플, 내가 하면 허전
1. 색의 밝기 차이 법칙
- 두 색의 밝기 차이가 크면 분리되어 보이고, 밝기 차이가 작으면 하나로 합쳐 보인다.
Section 02 색의 본연의 밝기
- 흰색/회색/검정색 vs 노란색/하늘색/보라색 -> convert to grayscale
예) 한 줄의 문장을 작성하고, 알록달록하게 한 글자씩 입히면 가독성이 떨어진다=> grayscale로 바꾸면 이유를 알 수 있다. 밝기가 전부 다르기 때문
- 회색 척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