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본것/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3

by kk님 2020. 1. 15.

Displat 클래스의 getWidth, getHeight 메소드 이용 스크린의 가로, 세로 길이 구할 수 있다

BitmapFactory 클래스의 decodeResource메소드를 이용해서 비트맵으로 만들수 있다

onCreate 메소드의 savedInstanceState는 어플리케이션이 이전에 실행되었던 정보를 가지고 있다

View클래스는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클래스. onDraw 메소드를 가지고 있다

onDraw메소드 안에 drawBitmap 메소드를 활용해 그림이나 문자를 그려야 한다

View 클래스는 여러개의 콜백 메소드를 가지고 있다. 예를들어 onTouchEvent()메소드

 

자바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보면, View는 마치 panel과 같은 역할을 하는것으로 여겨짐.

 

Canvas클래스의 메소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

 

onTouchEvent는 View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콜백 메소드.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면 event 객체를 통해 정보를 전해준다.

event 객체와 getAction 메소드를 통해 사용자가 화면에 터치한 좌표값을 얻을 수 있다.

 

MainActivity의 onCreate메소드는 애플리케이션 실행시 자동으로 한번 실행되는 영역

 

View클래스를 상속해서 사용자 뷰 클래스를 만든다

 

invalidate()를 사용하면 onDraw메소드를 호출한다.

 

//end of 클래스      로 클래스의 마지막을 표현해 주는것도 좋겠다